Ansys Speos Rendering
<자동차 내/외장 램프 및 조명>
■적용 Function 별 Rendering 결과 검토 Know-how
1. Exterior Lamp – Signaling Function


앞선 포스팅에서 언급드린 렌더링 파라메터 정의 방법을 정리하자면
자동차 외장 램프와 같이 비교적 눈부신 빛 표현 시에는
Human Vision으로 검토를 해 주시고
컬러 스페이스 컨버전은 Maintain Lightness and Hue
그리고 어답테이션 타입은 로컬로
글래어 이펙트는 On 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우에 따라 비점등 이미지를 동반하는 경우에는
비점등 렌더링만 Inverse로 진행해 주시고
Direct 인 점등 렌더링과 Map Union으로
병합하여 검토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2. Exterior Lamp – Lighting Function : 25m Screen View


자동차 헤드램프의 로우빔이나 하이빔으로
25미터 스크린에 비추는 컷오프 색수차 검토와 같이
비교적 눈부시지 않은 빛 검토의 경우에는
Photometric Lab으로 검토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물론 Map Union 활용 가능합니다.
3. Exterior Lamp – Lighting Function : Driver’s Road View


운전자 시각에서의 도로 노면 검토도 마찬 가지로
Photometric Lab으로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4. Exterior Lamp – Lighting Function : Bird Eyes View

버드아이뷰도 마찬가지로 Photometric Lab으로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5. Interior Lamp – Mood Lamp


물론 도어 무드 램프와 같은 인테리어 무드등도 동일하게
Photometric Lab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6. Interior Lamp – Room Lamp


반면 Room Lamp 같은 경우
Room Lamp의 직광을 운전자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방향이라면
외장 램프와 같이 Human Vision으로 진행 하실것을 권장 드리지만
만약 룸램프 검토를 대시 보드나 시트에 조사 되는 휘도로 검토 한다면
그대로 Photometric Lab으로 진행 하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7. Interior Lamp – Button Light


자동차 인테리어의 버튼 램프 또한 Room Lamp와 마찬 가지입니다.
8. Interior Lamp – Door Lamp

그 외에 도어 커티쉬 램프의 경우에는
내장재에 조사되는 휘도가 목적이 아닌
시그널링의 목적이기 때문에
Human Vision 랩으로 검토하시길 바랍니다.
9. Interior Lamp – Door Spot Lamp


도어 스팟 램프 즉
엠블럼 라이트도 Photometric Lab 검토의 경우입니다.
10. Head Up Display (HUD)


HUD도 Photometric Lab 검토의 경우입니다.
11. Back Light Unit (BLU)


BLU도 Photometric Lab 검토의 경우입니다.
12. Augmented Reality (AR)


AR을 포함한 그 외도 Photometric Lab 검토의 경우입니다.
13. 기타 Display 광원 적용 시


기타 디스플레이 광원 적용 시에도
모두 Photometric Lab으로 검토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래디언트솔루션은 광학 이론, 설계, 해석, 측정 평가, 생산라인 검사 자문까지 End-to-End Service가 가능한
광학 전문 ANSYS 채널 파트너로서 광학 설계, 측정, 검사 시스템 개발, 암실 구축까지
당사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고객 맞춤형 광학 Full Service 제공하고 있습니다.
Ansys Speos에 대한 자세한 사양 및 기술 지원 정보는 이메일 radiant@radiantsolution.co.kr,
또는 02-2065-0726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nsys Optics Products Sales
담당자 (Direct) : 02-6096-5705
대표전화 : 02-2065-0726
E-mail: optical@radiantsolution.co.kr

Ansys Speos Rendering
<자동차 내/외장 램프 및 조명>
■적용 Function 별 Rendering 결과 검토 Know-how
1. Exterior Lamp – Signaling Function
앞선 포스팅에서 언급드린 렌더링 파라메터 정의 방법을 정리하자면
자동차 외장 램프와 같이 비교적 눈부신 빛 표현 시에는
Human Vision으로 검토를 해 주시고
컬러 스페이스 컨버전은 Maintain Lightness and Hue
그리고 어답테이션 타입은 로컬로
글래어 이펙트는 On 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우에 따라 비점등 이미지를 동반하는 경우에는
비점등 렌더링만 Inverse로 진행해 주시고
Direct 인 점등 렌더링과 Map Union으로
병합하여 검토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2. Exterior Lamp – Lighting Function : 25m Screen View
자동차 헤드램프의 로우빔이나 하이빔으로
25미터 스크린에 비추는 컷오프 색수차 검토와 같이
비교적 눈부시지 않은 빛 검토의 경우에는
Photometric Lab으로 검토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물론 Map Union 활용 가능합니다.
3. Exterior Lamp – Lighting Function : Driver’s Road View
운전자 시각에서의 도로 노면 검토도 마찬 가지로
Photometric Lab으로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4. Exterior Lamp – Lighting Function : Bird Eyes View
5. Interior Lamp – Mood Lamp
물론 도어 무드 램프와 같은 인테리어 무드등도 동일하게
Photometric Lab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6. Interior Lamp – Room Lamp
반면 Room Lamp 같은 경우
Room Lamp의 직광을 운전자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방향이라면
외장 램프와 같이 Human Vision으로 진행 하실것을 권장 드리지만
만약 룸램프 검토를 대시 보드나 시트에 조사 되는 휘도로 검토 한다면
그대로 Photometric Lab으로 진행 하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7. Interior Lamp – Button Light
자동차 인테리어의 버튼 램프 또한 Room Lamp와 마찬 가지입니다.
8. Interior Lamp – Door Lamp
그 외에 도어 커티쉬 램프의 경우에는
내장재에 조사되는 휘도가 목적이 아닌
시그널링의 목적이기 때문에
Human Vision 랩으로 검토하시길 바랍니다.
9. Interior Lamp – Door Spot Lamp
도어 스팟 램프 즉
엠블럼 라이트도 Photometric Lab 검토의 경우입니다.
10. Head Up Display (HUD)
HUD도 Photometric Lab 검토의 경우입니다.
11. Back Light Unit (BLU)
BLU도 Photometric Lab 검토의 경우입니다.
12. Augmented Reality (AR)
AR을 포함한 그 외도 Photometric Lab 검토의 경우입니다.
13. 기타 Display 광원 적용 시
기타 디스플레이 광원 적용 시에도
모두 Photometric Lab으로 검토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래디언트솔루션은 광학 이론, 설계, 해석, 측정 평가, 생산라인 검사 자문까지 End-to-End Service가 가능한
광학 전문 ANSYS 채널 파트너로서 광학 설계, 측정, 검사 시스템 개발, 암실 구축까지
당사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고객 맞춤형 광학 Full Service 제공하고 있습니다.
Ansys Speos에 대한 자세한 사양 및 기술 지원 정보는 이메일 radiant@radiantsolution.co.kr,
또는 02-2065-0726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nsys Optics Products Sales
담당자 (Direct) : 02-6096-5705
대표전화 : 02-2065-0726
E-mail: optical@radiantsoluti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