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래디언트솔루션

고객지원

  • 공지사항
  •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작성일 : 17-07-24 17:19
[행사후기]Zemax User Conference 2017
 글쓴이 : (주)래디언트솔루션
조회 : 631  

Zemax User Conference 2017 및 대학생 설계 경진대회 개최


㈜래디언트솔루션(대표이사 김지형)720일 서울 상암동 중소기업 DMC타워에서 국내 광학 전문가들과 국내 기업체 약 80여명의 Zemax 사용자들을 초청해 ‘Zemax User Conference 2017’ 를 개최함과 동시에 ‘Zemax OpticStudio 대학생 설계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래디언트솔루션 임직원과 미국Zemax 아시아태평양 세일즈 매니저가 내한하여 진행하였으며, 광학 기술 트렌드와 Zemax OpticStudio의 분야별 적용사례 발표를 위해 업계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발표에 참가하였다.


먼저 한국광학회 광기술분과위원장이신 대덕대학교 조현주 교수의 축사로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국내 광학기술 트렌드 발표부문에는 광학계 설계시 스펙의 정의라는 주제로 유남옵틱스 김영주 연구소장이 발표해 주었으며, 이어서 한국천문연구원 김지헌 박사가 Zemax programing makes optical designing easier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였다.


분야별 적용 사례로는 BioMedical 분야에서 부경대 안예찬 교수가 광단층 촬영기기 설계 및 ()임상에서의 응용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으며, Zemax HUD 설계시의 몇가지 고려요소들이라는 주제로 공주대학교 이준호 교수가 발표를 했다. 마지막으로 옵트론텍의 김재범 연구소장이 최근 광학계 개발현황과 향후 대응이라는 주제로 다방면의 개발 사례 발표로 마무리 하였다.


또한 이번 주제 발표에 앞서 Zemax OpticStudio 개발사인 미국 Zemax사 아시아태평양 세일즈 매니저인 타다토시 나가미네씨는 20179월 출시 예정인 Zemax OpticStudio 17 의 최신기능 소개 및 클라우드 서비스 옵션 등의 개발현황에 대한 소개를 진행했다

다토시 나가미네씨는 Zemax사는 이전 Zemax 버전에서 윈도우기반의 OpticStudio 전환 과정에서의 속도 및 성능에 대한 문제를 해결한 새로운 버전 출시로 유저들이 더욱 만족할 프로그램을 릴리즈 할 예정이라고 하였으며 또한 “Zemax사는 앞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아시아지역까지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라고 하면서 더욱 편리한 프로그램 사용을 언급하였다.


또한 컨퍼런스 당일 오전에는 ㈜래디언트솔루션이 주최한 또 다른 행사인, Zemax 대학생 설계 경진대회가 개최되었는데 이는 한국의 광학설계 엔지니어를 육성하기 위한 사회 환원 차원에서 시작하였으며 학부과정의 더 많은 대학생들이 대회에 참여하여 Zemax OpticStudio 사용 실력을 겨루는 자리를 제공했다

 

올해 30명이 참가신청한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한국산업기술대 정유진 학생이 대상을, 조현우, 서진희 학생이 각각 금상, 은상을 수상했으며, 공주대학교 최동준 학생이 동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대회 대상자에게는 약 1000만원 상당의 항공, 숙박권을 포함한 미국 Zemax사 교육 연수권을 부상으로 전달하였다.  

 

㈜래디언트솔루션 대표이사(김지형)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이 중요해지는 시대에 제품 사용자 컨퍼런스 등을 통해서 시장 트렌드, 제품의 기능과 적용사례 등에 대한 정보를 다양하게 공유하며, 궁극적으로 한국 광학설계 엔지니어들의 기술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했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아울러 향후 이러한 정보와 기술 트렌드 공유의 장이 꾸준하게 개최되어 국내 광학인들이 더 많은 인적, 지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나아가 국내 광학산업이 발전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Zemax사는 결상에서 조명광학계까지 하나의 소프트웨어로 설계 및 분석이 가능한 광학설계소프트웨어로 2014년부터는 윈도우즈 기반의 OpticStudio라는 이름으로 국내에 릴리즈되고 있다. 또한 올해는 솔리드웍스 기반의 Zemax 결상 광학계 설계 기능이 합쳐진 LensMedchanix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뿐만 아니라 라이선스 방식도 확장되어 OpticStudio 16부터는 소프트 키 방식의 라이선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Zemax사는 사용자의 니즈와 요구 및 시장의 트렌드에 꾸준히 대응해 오고 있다.


1.jpg
<Zemax User Conference 2017 행사>

4.jpg
<개회 인사말 중인 ㈜래디언트솔루션 김지형 대표이사>

2.jpg
<Zemax사 세일즈 매니저인 타다토시 나가미네씨의 OpticStudio 17 신기능 소개>

3.jpg
<2017 Zemax 대학생 경진대회 수상자들>